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더러워서 링크건다.=ㅅ=;;

노회찬 대표 조선일보 90주년 기념식 참석 기사 바로가기

일단 위의 링크를 따라가서 사진을 보시고....

노회찬씨가 조선일보 90주년 기념식 간게 뭐 큰 대수라고 이런 글까지 쓰냐? 라고 물으신다면, 당신은 조선일보를 좋아하시거나 노회찬씨가 진보신당 대표라는 것을 깜빡 잊으셔서 그런 겁니다.

오늘 저녁 1년 만에 만나는 후배와의 약속이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차를 한잔하고 하철이를 탄 다음 여느 때와 다름없이 아이폰을 꺼내들고 트위터를 시작했습니다. 10시쯤...

타임라인을 쭉~ 읽어보는데... 희한한 글이 있더군요.

"노회찬(@hcroh)님 뭐하시는 겁니까! 설마 조선일보 90주년이 축하해 줄만한 일이라 생각신 겁니까?" 라는 트윗을 발견! 이거 무슨 일일까 싶어서 후딱 찾아봤습니다.

문제의 링크를 따라가보니.... 노회찬씨가 조선일보 9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서 박수치고 있더군요.
아 순간 육두문자가 입에서 맴돕디다.

조선일보가 어떤 신문인지 다들 아시죠? 한나라당, 재벌들과 얼씨구나 좋다 싶어서 온갖 거짓들을 기록하는 찌라시입니다. 약간의 왜곡보도가 아니라 fact에 기인하지 않고 지들 맘대로 막 써대는 웃긴 종이 쪼가리를 발행하는 회사입니다.

진보와 개혁을 열망하는 사람들치고 조선일보 응원하는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폐간해야 한다고 말들을 하죠. 하물며 그 신문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사람이 과연 있겠습니까?

그런 기념식에 노회찬씨가 참석을 했습니다.

노회찬씨가 어떤 사람입니까? 민주노동당 국회의원이었고 지금은 생활진보를 구현한다는 진보신당의 대표 아닙니까? 진보신당입니다.

조선일보 기념식에 왜 가셨습니까? 초청을 받으셨다구요? 아 그렇군요. 굳이 거절할 이유가 없었습니까? 답변이 듣고 싶네요.

정치인에게는 언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메이저 언론, 방송사는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어쨌든지 한번 더 나오려고 온갖 쇼를 다하는 것이 정치판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조선일보 기념식 가신 건가요? 노회찬씨가 기념식 가서 박수를 쳐준들 퍽이나 좋은 기사 내주겠습니다?

트위터에서 어떤 분이 그러더군요.

"노회찬님이 조선일보 행사에 가신것같은데 그것가지고 나무라시는건 좀 그렇습니다.. 정치하는 사람들이 못갈자리도 없지만 때론 가기 싫은 자리도 참석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들 푸시죠..*^^*"

맞습니다. 가기 싫은 자리에 참석해야 할 때도 있지요. 하지만 조선일보 90주년 기념식은 참석해서는 안될 자리입니다. 그런건 단호히 거부하셔야지요.

그런 정치인은 민주당, 한나라당에 많습니다. 그 따위 쇼 하시려면 때려치우세요. 무슨 서울시장이고 나발입니까?

조승수씨가 예전에 조선일보 인터뷰를 했었지요. 그리고 김창현씨는 거부했었고요. 그런 거부가 필요합니다. 조선일보와 무슨 인터뷰를 한단 말입니까?=ㅁ=);

어떠한 말로도 합리화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사과하십시오. 진심어린 사과를 해도 풀릴까 말까입니다.
대단히 실망했습니다.


참고로 트위터의 반응입니다.

 노회찬(@hcroh)님 뭐하시는 겁니까! 설마 조선일보 90주년이 축하해 줄만한 일이라 생각신 겁니까? http://j.mp/czI44r @jinbonews @sangjungsim 진보신당 분들 대답좀 부탁드립니다.

정세균,노회찬대표... 이거 뭐 할말이 없네요. 어떤 변명을 해도 궁색한 변명으로 들릴듯. 아 열받네ㅡ.,ㅡ;;

하여간 진보신당 사람들의 조선일보 사랑은 못 말립니다. 노회찬씨이야 워낙 오래전부터 그래왔고, 조승수씨는 민노당과의 결별을 위해 조선일보와 손잡고... 진보? 웃기지들 마세요~

어찌 위태위태하군요

진보신당이 아니라 보수신당이구먼...

코미디보다 더 코미디같은,,,

여전히 조선일보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이유는 진보 혹은 개혁을 말하는 사람들의 이러한 기회주의적인 태도 때문일 듯..

정동영, 노회찬? 조선일보 생일잔치에 가서 박수 치다? 어떻게 봐야 하나?

저는 조중동 구독자랑 팔로우 안하는데.. 조선일보 90년 기념식에 참석한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가요?

올 놈들은 다왔군. 이래서 정치하는 인사들은 주둥이를 확 오바로크로 박아야한다...

검찰이 노회찬대표를 놓아준것 자체가 정치공작이라는 항간의 소문이 왠지 실없게만은 들리지 않는다죠..;; 뭐 그냥 그렇다구요.. 후비적;

대체 조선일보 생일잔치는 왜 간거임? 무슨 콩고물이 있다고,,,독립군이 총독부 행사에 박수치러 가는거 봤음? 황당 시츄에이션,,,아마도 대가가 혹독할 듯,,,

아,,,이로써 지방선거 살생부 생성!

정동영은 그렇다 치더라도 노회찬 대표님은 반성해야 할듯...

헐 민주당 정세균 선징당 이회창 한날당 정몽준 진보신당 노회찬 !!!! 노회찬은 왜 저기 있지 ?????????????? 궁금한데 트윗도 잠시 인것 같고 ...

이거 합성이라고 느껴질정도인데요? ㅠ

초청을 뿌리치고 안가면 그만 그들은 기사가 무서웠단 말인가?

이제 조선일보에서 노대표는 대접받을까요?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를 보노라면 물 속에 산다고 모두 물고기가 아니듯, 진보진영에서 활동한다고 모두가 진보인이 아니라는것을 새삼 절감하지 않나 하다!

내가 조선일보90주년행사에 참석한 회찬옹께 할 수있는건 그의 팔로워 숫자를 31110 에서 31109 로 만드는 것뿐 그동안 돈내고 강연들으러 다닌건 적선한셈치고...




반면 그 괜찮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 만약 초청을 받았다면 거절하는 것만이 옳은 길이었을까요? 무조건 잘못된 참가는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답글 : 독립군이 총독부 행사에 박수치러 가는거 봤음?

* 쥐새끼의 노무현 대통령님 장례식 참석하고 딴나라당의 조문 성명이 진심이 아닌 형식이었듯, 노대표의 좃선 90주년 참석도 형식적인 것이고 진심은 좃선의 폐간을 염원한 것으로 보고 싶다는
답글 1 : 그럼 조선일보 장례식에 갔어야지요
답글 2 : 비교가 불가한일 가지 않으면 그만임...


* 노회찬님이 조선일보 행사에 가신것같은데 그것가지고 나무라시는건 좀 그렇습니다.. 정치하는 사람들이 못갈자리도 없지만 때론 가기 싫은 자리도 참석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들 푸시죠..*^^*
답글 : 어이쿠... 그러세요...? 계속 그러세요~화안낼테니까요.



위와 같은 의견 및 답글이 있었지요. 정치하는 사람이 가기 싫은 자리도 참석해야한다?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가지 말아야 할 자리에 간 것이 문제지요. 그런 정치인이라면 민주당, 한나라당에도 많습니다.

민중들은 진정성을 가지고 정치하는 정치인을 원합니다. 쇼 따위는 치워버리세요.

하하.. 진보주의자가 수구보수세력의 간판 언론 조선일보의 생일을 축하하다니!!! 명박이가 들으면 폭소하겠네!


유용하게 읽으셨다면 추천 꽝 눌러주세요!^^
추천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수가 있어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옹졸한 진보의 시대는 가고, 오지랖 넓은 진보의 시대가 도래한다고 보시면...^^ 2010.03.06 10:09

    격동의 시대를 살아온 이 땅에서

    종교나 교육기관이 아닌 기업이 본래의 이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100년 이상 유지한다는 것은...

    어쩌면 하늘이 도와주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는 생각도 든다는...ㅋㅋㅋ

    •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력에 反하기 2010.03.06 10:22 신고

      옹졸한 진보, 꽉막힌 진보는 이제 갈아치워야죠.
      통크고, 뻥뚫린 진보를 원합니다.ㅋ
      오지랖 넓은 진보를 폭넓다는 의미로 받아들여도 되나요?ㅎ 아니면 쓸데없는 일에도 관심 가지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하나요.ㅎ
      긍정적으로 해석하여 전자라 생각할지라도... 조선일보 90주년 기념식에 가는 것은 그에 맞지 않는 행동입니다.
      진보를 이야기하면서 조선일보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웃긴 일이죠.

      100년 이상 유지 안되게 해야겠군요...ㅋㅋ 아직 10년 남았으니까ㅋㅋ
      그리고.. 명박이 대통령 당선 될 때 부터.. 하늘은 이미 무심했습니다.ㅠㅠ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구사랑 2010.03.06 15:44 신고

    아, 그렇군여.
    정치관련 이야기는 어렵고 머리가 아퍼서여.
    이해하시길...
    믹시 추천 하고 다녀가여.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합니다.

  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시티가르바 2010.03.07 11:56

    노무현이 한 것은 한미FTA, 이라크 파병을 비롯해서 무엇이든지
    무조건 잘한 것이라고 거품 무는 사람들이나
    노회찬이 한 것은 조선만세도 무조건 괜찬은 것이라고 거품 무는 사람들이나...
    뇌구조는 비슷한 것같은데...
    아니 노회찬이 한것은 조선만세도 괜찬다는 사람들은
    노무현이 한 것은 조선과의 싸움도 잘못이라고까지 설레발치니 더 심한 건가? 흠흠

    노회찬 지지자와 노무현 지지자들은 공과 과를 좀 냉정하게 평가하시면
    분란이 안될 것들이 참 많은데... 이를 못해서 별 것도 아닌 것이 세상 시끄럽게 하네요.

    전 김영삼은 죽일 놈이지만 하나회 해체만큼은 잘한 거라고 평가해주는 사람인지라...

    •  댓글주소  수정/삭제 중력에 反하기 2010.03.08 12:19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무조건 잘했다, 잘못했다라고 평가할 수 없지요.
      잘한 점도 있고 잘못한 점도 있고 말이죠.
      뼈아프겠지만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는 용기가 필요할 때도 있죠.^^